1년 만에 다시 찾아온 벚꽃을 그녀와 함께 감상하며 이 시기에만 만들 수 있는 추억을 만들고, 지친 몸을 사케 한잔으로 달랬다.

이날 사케 안주로 고른 메뉴는 맛있기로 소문났다는 노브랜드 막창&곱창.

노브랜드 막창/곱창이라고 하면 다 알아듣지만 정확한 상품 이름은 도드람사의 참숯에 구운 직화막창, 참숯에 구운 직화 곱창이다.

가격은 막창은 250g에 6,980원이고, 곱창은 300g에 5,980원이다. 막창이 그람수도 적고 더 비쌈. 구입처는 광교 노브랜드.

노브랜드 직화곱창은 국내산 돼지 곱창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참숯 직화로 구워 깊은 풍미와 향이 느껴진다고 한다. 깊은 풍미라...이런 인스턴트 음식에 쉽게 들어갈 말이 아닌데 심히 궁금하네.

노브랜드 막창도 마찬가지. 국내산이란게 특별하군.

두 제품 모두 후라이팬으로 조리 가능하고, 전자레인지에도 조리가 가능하지만 오늘은 에어프라이어에 요리하기로 했다. 에어프라이어에다 구우면 곱창과 막창 맛이 기가 막히다는 이야기를 들었었거든.

냉동실에 넣은지 꽤 오래되어 꽁꽁 얼은 이 녀석들.

까보니 비주얼이 이러하다. 비주얼이 호감가는 비주얼은 아니다. 역시 곱창이 기름이 많은 부위라 그런건가...욱. 돼지 기름따위 먹어서 없애주지.

뒷마무리를 편하게 하기 위해 기름종이를 에어프라이어 바닥에 깔고 직화 곱창 투척. 먼저 온도는 180도에 맞추고, 시간은 20분에 놓고 돌렸다. 워낙 꽁꽁 얼어있었어서 시간을 넉넉히 맞췄다.

그렇지만 너무 얼었었다고 방심한 모양이다. 10분정도 계속 돌리다가 확인해보니 이런 상태. 중간중간에 탄 부분이 보인는데, 자주 뒤적거려주었어야 한다. 얼어서 붙어 있는 부분을 떼어주고, 양념이 잘 묻도록 잘 뒤적뒤적거려주고 다시 돌려주었다.

노브랜드 직화 곱창&막창을 에어프라이어에 돌릴 시, 나처럼 실수하지말고 자주 꺼내서 뒤적거려주자.

이후 두어번 정도 더 꺼내서 뒤적거려주면서 20분 정도 돌려주자 직화 곱창 완성. 맛있는 냄새가 솔솔 난다. 진짜 연탄구이 엇비슷한 냄새가 난다.

종이째 꺼내 접시에 놓았다. 시뻘건 비주얼과 불향 나는 냄새가 어우러져 이건 진짜야...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게 한다. 양도 꽤 많다. 보통 이런 즉석 식품은 창렬 푸드인 경우가 많던데, 6천원대로 간단하게 먹는 음식인데 이렇게 많으니 왜 인터넷에서 평이 좋은지 알 수 있었다.

크기도 큼직. 자잘한 녀석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꽤나 큼직하다. 씹는 맛도 훌륭. 살짝 탄 부분도 먹어보니깐 오히려 더 맛있더라? 참숯에 적당히 태운듯한 맛이 나는게 Good. 다만 나같이 매운맛에 약한 사람이라면 주의하자. 꽤나 매콤하더라. 못 먹을 정도는 아닌데 먹다보면 시원한 사이다 한잔이 절로 생각나는 정도. 혀가 좀 따갑더라.

아마 돼지 곱창이기 때문에 냄새 관리를 위해 이렇게 강렬한 소스를 썻겠지...라고 생각했다.

이어 대창을 에어프라이어에 구웠다. 대창은 그래도 곱창보단 비주얼이 좋다. 물론 호감가는 외모는 아니란 점은 동일하다. 음. 난 외모지상주의자일지도. 음식가지고도 외모가지고 뭐라고 하다니.

곱창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이번에도 180도로 맞췄지만 중간중간 에어프라이어에서 대창을 꺼내 뒤적여주면서 최상의 컨디션을 만들어주었다. 그랬더니 이렇게 맛깔나게 완성되었다. 비주얼적으로도 훌륭.

위에서도 한번 언급했지만 막창이 곱창보다 좀더 가격도 비싸고 좀더 양도 적다. 좀더가 두번 합쳐져 훨씬 고급이 되었다는 뜻! 

곱창이 쫄깃쫄깃했다면 대창은 물컹한 식감. 비슷하지만 다른 식감이 마음에 든다. 크기도 곱창처럼 크다. XXX의 포장마차 시리즈처럼 창렬하지 않다.

양념은 곱창과 같다. 곱창을 먹고 이어서 대창을 먹었는데 아우 계속 매운 것만 먹어서 혼났다. 먹을땐 그냥 아 좀 맵네...하면서 계속 먹었는데 나중에 몇 시간 지나니깐 소화되면서 속이 따가울 정도였다.

그래도 맛은 있는건 확실. 화제가 되는건 화제가 될만한 이유가 있구만.

막창도 곱창도 싹다 비웠다. 다만 2연타로 노브랜드 막창&곱창을 먹은건 앗 나의 실수였다. 다음날 배탈때문에 크게 고생했다. 앞으론 한개만 먹을 예정. 그리고 안 매운 안주를 하나 골라 같이 먹을거다. 중화의 필요성이 크다.

식욕을 부르는 냄새. 음료를 부르는 매콤함. 적절한 가격과 편의성. 집에서 간편히 먹을 수 있는 안주로서 모든걸 갖추고 있는 노브랜드 막창/곱창이었다. 에어프라이어로 하면 더욱 간편하니, 집에 에어프라이어가 있다면 한번쯤은 해 먹어보길 추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