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사는 두 청춘이 이천으로 드라이브를 떠난 하루. 이천 구경을 하다 프리미엄 아울렛에 들려 옷도 사고 귀가하다 여기 이천까지 왔는데 솔직히 유명한 한정식 한끼는 먹고 가봐야하지 않겠어? 하고 들린 곳, 나랏님 이천쌀밥.

 나랏님 이천쌀밥 위치는 지도 참조!

나랏님이천쌀밥은 정말 컸다. 본관도 넓은데 그것도 모자라서 옆옆 건물에 별관이 하나 더. 이천 한정식으론 손꼽힌다던데, 과연 어느정도길래. 넓이부터 이렇게 우람한건지.

주차장도 넓고 안내 하시는 직원분도 있어서 음식점 바로 앞에 편안히 주차하고 입갤.

밖에서부터 짐작하긴 했지만, 나랏님 이천쌀밥 내부도 정말 넓었다. 하지만 더 놀라운건 넓은 매장 내부로 사람이 꽉꽉 있었다는 것. 이천 놀러온 사람들 다 여기 모였나?

어마어마한 넓이에 다시 한번 놀라며 우린 두명밖에 없기도 하고, 그렇게 배가 고픈 상태는 아니었기 때문에 기본 정식인 이천쌀밥 정식(13,000원)을 주문했다.

이천쌀밥 정식외에도 떡갈비와 쭈꾸미 볶음이 추가되는 나랏님 정식(23,000원), 갈비찜이 나오는 갈비찜 정식, 간장게장 정식, 불고기직화구이 정식등이 있으니 취향껏 주문하면 되시겠다.

이외 주문 가능한 추가 메뉴와 주류 등. 나랏님 이천쌀밥 메뉴와 가격을 참고할 것.

이천쌀의 유래 및 특징. 정리하자면 옛날부터 임금님께서 즐겨 잡수시던 뼈대있는 쌀이라고 카더라. 역사적으로 분석한 건 몰라서 과학적으로 분석한 건 또 무엇일까 싶었다. 흠.

나랏님 이천쌀밥에는 한정식을 즐기러온 가족단위 손님들이 많았다. 조금 어려보이는 커플들은 우리밖에 없더라. 허헛.

이천쌀밥정식 한상차림이 나왔다. 이게 나랏님 이천쌀밥의 기본정식이다. 좀 넓어서 한 화면에 담기가 어려웠다. 굉장히 삐뚤한 구도로 찍었네. 죄송. 

돌솥밥과 함께 나오는 반찬들은 간장게장, 겨자 닭가슴살, 된장찌개, 김치, 샐러드, 명태 양념구이, 잡채, 나물, 메밀전, 삼겹살 4점, 묵냉채, 꽁치 등이다.

나랏님에서 가장 맛있었던 건 진짜 거짓말안하고 밥이었다. 왜 이천 쌀밥, 쌀밥 거리는지 조금 알 수 있을 정도. 밥에다가 힘을 많이 쏟는구나라고 여길 정도로. 쌀이 달았다. 익힌 정도도 완벽하고.

이정도 밥이면 어떤 반찬이든 돌덩이도 소화할 수 있을 정도.

밥말고는 다양한 반찬들이 나왔지만, 솔직한 평으로는 먹다가 아이고 맛있다, 젓가락을 멈출 수가 없어! 이정도의 반찬은 아니었다. 그렇지만 워낙 반찬 가짓수가 많기 때문에 이것저것 맛을 보면서 한끼를 하다보면 금방 밥 한공기가 비워진다.

적당히 밥을 분배해서 어느 반찬은 쌀밥과 먹고, 어느 반찬은 물 부은 누릉지와 먹으니깐 최고. 한국인은 밥심이란 말은 아마도 이천에서 나올 거일지도 모른다.

한상 그릇 오지게 해치운 흔적. 밥맛이 정말 다했다. 밥 맛집. 이게 되게 웃긴 것 같지만 진짜 쌀밥 맛집이었다. 밥이 밥을 부르는 밥도둑.


이천 쌀밥. 정말 이천에 왔다면 한번쯤은 먹어볼 만한 가치는 있는 듯. 먹어보고서야 끄덕하게 됐다. 다시 방문하라고 하면 굳이 글쎄?할 수 있지만 먹어본 것에 후회는 없다.

이천 한정식, 나랏님 이천쌀밥 다녀온 후기 끝!

+ Recent posts